Untitled Document 구분:
[노원점]성장클리닉/한약과 약침으로 키성장 유도
노원키우미 / 2010-11-19 11:36:43 / 9928

[노원점]성장클리닉/한약과 약침으로 키성장 유도

 

 

(서울=연합비즈뉴스) 체질에 따른 한방 치료가 성장 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임상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노원키우미한의원 성장클리닉은 지난 겨울방학에 성장 장애 치료를 목적으로 내원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성장판 개폐 상태에 따라 분류해 치료 전후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내원 학생들의 대다수는 전년도 성장 상태가 일년에 4㎝ 이하의 상태를 보였으나 체질별 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에는 성장판이 열린 학생의 경우에 대다수가 1개월에 1㎝ 가까운 성장도를 나타냈다.

노원키우미한의원 남창우 원장은 "환자의 체질과 몸 상태에 따른 적절한 처방만으로 외부에서의 인위적인 주입 없이 성장 호르몬 농도를 올려주는 것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또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판을 적절히 자극하고 전신 이완 상태를 만들어준 결과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남 원장에 따르면 성장 장애는 치료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 아이들은 부모 세대에 비해 성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부모 세대의 성숙 나이를 생각하고 성장 장애를 방치하면 자칫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다는 것이다. 남 원장은 "2차 성징의 시작은 곧 성장판이 닫히는 것을 의미한다"며 "요즘 아이들의 조기 성숙 추세를 보면 초등학교 고학년 때부터 이미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문의 : 키우미한의원 노원점 02-934-8788*

 

 

 

기사 클릭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