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구분:
[소아비만]SBS출발모닝와이드 / 내 아이의 밥상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목동점 / 2012-01-10 18:03:33 / 6849

SBS 출발 모닝와이드

출발 모닝와이드(5155회3부) 방영일 : 2011-11-07

 

[내 아이의 밥상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식탁 앞의 폭군, 태건이!

아이의 식생활을 개선을 부탁해 온 의뢰인은 이은일(어머니)씨! 바로 초등학교 4학년인 태건이 때문인데, 몸무게만 67킬로그램으로 또래 아이들의 두 배 이상인 태건이! 고기반찬만 먹는데다 동생은 고기에 손도 댈 수 없게 하는데. 거기다 동생들의 과자까지 뺏어먹기 일쑤! 병원 검사 결과 태건이는 초고도비만!! 6살 이후부터 바쁜 부모님이 끼니를 챙겨주지 못하는 사이 패스트푸드에 입맛이 길들여진데다, 허전함을 먹을 걸로 채우다보니 초고도비만이 돼버렸다. 태건이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데... 과연 밥상 앞의 폭군, 태건이는 달라질 수 있을까?

                                 

                                                                  - 출처 : SBS 출발모닝와이드 -

 

- SBS 출발 모닝와이드 중 목동 키우미한의원 조현상 원장님 인터뷰 -

 

 

 

SBS 출발 모닝와이드 [내 아이의 밥상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편에

키우미한의원 목동점 조현상 원장님께서 출현하셨는데요.

소아비만인 태건이의 몸 상태를 진료했습니다.

태건이는 “ 체지방률이 41%정도이기 때문에 초고도비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소아 비만 자체가 소아당뇨, 소아 고혈압 고지혈증의 원인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고요. “

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이와 같이 소아비만은 단순히 살이 찐 아이라고 판단하기엔 건강에도 아주 중요하게 직접적인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0명중 1명이 소아비만입니다.

비만 아이들은 가장 큰 문제점은 스스로 음식량을 조절하지 못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한 소아비만 아동에게는 운동 등을 통한 비만 해소법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급격한 변화는 아이에게는 독이 될 수 있으니 서서히 생활 리듬을 바꿔야 합니다.

아이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힘은 사랑입니다.」 라고 SBS 출발 모닝와이드 MC분께서 말씀해주셨는데요. 가장 아이에게 필요한 건 부모님의 사랑입니다.

소아비만 아동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지기가 쉽고 또한 소아비만에서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는 과정속에서도 건강에 위협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식생활이 필요할 때입니다. 소아비만인 아이들은 너무 어렸을 때부터 살이 찌게 되면 옛 어른들의 말씀처럼 다 키로 간다는 소리가 있지만, 너무 과도한 체중은 성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우리 아이가 소아비만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부모님께서는 따뜻한 보살핌과 올바른 비만치료로 아이의 체질을 개선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클릭하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근본을 치료하는

목동키우미한의원 비만클리닉 조현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