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미한의원만의 ADHD 처방과 침술법으로 ADHD를 극복합니다.

향정신성 약물인 중추신경흥분제를 주로 사용하는 서양의학과는 달리 한의학에서는 과잉행동의 원인인 지나친 열을 내려주고 산만함의 원인인 뇌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한약을 사용합니다.

환자의 체질에 따라 과잉행동형, 주의력 결핍형, 혼합형으로 구분하고 이를 다시 허증과 실증으로 나눕니다. 실증은 체구가 크고 몸에 열이 많으며 공격적이고 높은 곳에 올라가기를 즐기고 통제하기가 힘이 듭니다. 허증은 체구가 왜소하며 식욕도 부진한 경우가 많고 신경질적이며 예민합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 키우미한의원에서 조제한 특별한 처방을 이용하여 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함으로써 과잉행동을 억제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한약을 이용한 adhd의 치료는 초기에는 그 효과가 더디지만 부작용이 경미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집중력 향상이나 과잉행동의 억제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adhd치료에는 약물요법만이 아니고 침구요법을 함께 병행하는데 이 침구요법은 필요한 사람에 한해서 기혈이 과하거나 실한 곳에 미세한 침을 놓는 것으로  어린 아동들도 시술을 받는데 큰 무리가 없을 뿐만 아니라 침의 효과가 오래 유지되어 시술하고 있습니다.
 

ADHD아동은 자극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주변 환경을 차분하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조용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일이 중요하며 방안의 벽지나 가구도 요란스럽지 않은 색깔로 꾸며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난감도 한꺼번에 여러 가지를 주면 이것저것 만지다가 적절하게 가지고 놀지 못하기 때문에 한 번에 한두 가지 정도의 장난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영이나 배드민턴등 너무 과도하지 않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행동치료요법으로는 긍정적 또는 부정적 강화법이 많이 사용되는데 문제행동의 목록을 만들고, 아동과 미리 약속을 하고 바람직한 행동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에 대한 상을 주고,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에 대하여는 벌을 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에는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부모 간에 완벽한 의견의 일치를 이루어야 합니다.